카테고리 없음

지역 미세먼지 검색하는 법 (일산,파주,화정 등)

아이S'티 2017. 12. 23. 22:42
반응형

  지역 미세먼지 검색하는 법 (일산,파주,화정 등)


며 칠 전에 미세먼지에 대한 포스팅을 하다가 무의식적으로 지역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 주제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은 날씨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 기상에 관련된 내용을 검색하는 것을 큰 특별시를 기준으로 보시는데요. 여러분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대한 기상 상태도 세부적으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앞으로 검색하실 때 이렇게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세먼지를 검색하실 때 '실시간 검색어'를 클릭하시거나 '미세먼지'라고 검색하시죠? 이렇게 하면 '시'를 기준으로 확인하시게 되는데 여기서 더 세부적으로 검색하고 싶다면 해당 '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울을 클릭하니 강서, 마포, 양천, 구로, 영등포, 금천, 관악, 동작, 용산, 서대문, 서초, 강남, 성동, 광진, 송파, 강동,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종로, 은팽, 도봉구의 미세먼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 번 더 '구'를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직접 해보겠습니다.


클릭하면 더 세부적으로 나눠지는 것이 아니라, 대표적으로 1곳만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창에 직접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구"+"동"을 추가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세부적인 지역과 미세먼지를 검색하시면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근접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내일 어디로 외출을 가신다면 그 지역을 미리 살펴보는게 좋겠죠. 그러나 기상이변으로 언제 바뀔지 모르니 실시간으로 확인해 주는게 가장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