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어판 삭제 목록 골라내기 (컴퓨터 용량 확보)

아이S'티 2018. 2. 5. 20:43
반응형

제어판 삭제 목록 골라내기 (컴퓨터 용량 확보) : 이번 시간에도 지난 시간처럼 아주 쉬운 기능에 대해 알려들겠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왜 이렇게 용량이 늘어난거지?..도대체 어디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해당 파일이 설치된 폴더를 삭제할 경우 재설치 혹은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 파일"을 통해 삭제를 하거나 "제어판"을 통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아주 오랜 전에 제어판의 기능을 잘 모를 때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컴퓨터 파일들을 지워버렸던 기억이 납니다. 제대로 지워지면 다행이지만, 혹시 삭제하다가 컴퓨터에 필요한 파일까지 삭제할 경우 컴퓨터가 이상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삭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괜히 건들였다가 "어? 이거 왜이래.."라고 하며 컴퓨터로 해야 할 일을 못하실 수도 있답니다. 자 그럼 제어판을 통해 삭제하는 방법과 목록들을 어떻게 삭제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저는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만약 윈도우10이 아니신 분이 계실 수 있으니 공통적으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무 폴더나 열고,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폴더명이 입력된 곳을 클릭해서 '제어판'이라고 입력한 후에 엔터를 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자 여기서 여러분들이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려면 [프로그램 제거]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삭제할 목록을 찾아 삭제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제어판에서 삭제 가능한 프로그램이 하단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크기도 나옵니다. 만약 제어판에서 삭제할 용량의 크기가 적은데 비해 용량이 부족하다면 여러분이 다운받은 것 중에 용량이 많이 차지하는 것들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영상파일들도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삭제하고도 나머지 중에서 어떤 것이 불필요한 파일인지 가려내려면, 설치일자를 클릭해서 오래된 일자에서 여러분이 사용 빈도수가 낮은 프로그램들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는 이렇게 해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들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게시자(출처)가 불문명한 것들은 여러분들이 어떤 프로그램을 삭제하면서 함께 설치된 것일 수도 있으니, 인터넷에서 해당 파일명을 검색해보고 필요 없는 것이라면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