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 인터넷 옵션

아이S'티 2018. 3. 12. 00:33
반응형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 인터넷 옵션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종종 겪는 문제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도 오래 전에 컴퓨터를 처음 익히고 인터넷이 익숙지 않았던 시절에 시작 페이지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냥 방치해두었답니다. 그 때 당시 컴퓨터가 보급되기 시작한 초창기였고, 학교에선 컴퓨터실이 생겨서 컴퓨터를 배우던 시절이였지요. 컴퓨터 시간에 컴퓨터를 배우기보단 게임을 어떻게 하면 몰래 설치할 수 있을까에 대한 연구를 더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런데 왜 시작 페이지가 갑자기 변화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시지 않나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잘못 설치할 경우 알 수 없는 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되어 짜증을 낸 적도 있죠.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어떤 인터넷 환경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두가지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의 시작 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입니다.




도구 옵션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서 해당 옵션 창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옵션 [일반]탭 위에 홈페이지를 작성하는 란이 있습니다. 그곳에 http://naver.com라고 입력하시고 [확인]이나 [적용]을 누르시면 시작 페이지가 설정됩니다. 네이버 외에 다른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시고 싶으신 분들 주소를 해당 란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론 크롬에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해 봅시다.




크롬에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려면, 크롬 페이지 우측 상단에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옵션을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시작그룹]이라는 곳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하신 후에 해당 영역에 설정하고자 하는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시작 페이지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