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알집으로 압축하기와 풀기

아이S'티 2018. 3. 13. 00:11
반응형

알집으로 압축하기와 풀기


파일의 용량을 줄이거나 혹은 많은 파일을 한 개의 파일로 보내는데 있어서 압축 프로그램은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ZIP 프로그램만 사용했었는데요. 요즘은 압축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다보니까 뭘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윈도우 자체적으로도 압축 해체에 대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죠. 압축 프로그램 중에서 한국에서 친숙한 '알집'으로 압축하는 방법과 푸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알집이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만 이 시범이 유효(?)해집니다.



먼저 압축하고자 하는 모든 파일을 드래그 한 후에 드래그 된 파일 위에 커서를 올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드래그 힘들 만큼 압축할 파일이 많다면 새폴더를 만들어서 그 곳에 파일을 넣고 그 폴더를 압축하시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눌렀으면 위와 같은 이미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압축파일을 더 추가하고 싶으면 추가, 삭제하고 싶으면 삭제를 클릭하고 압축 파일 안에 별도의 폴더를 만들고 싶다면 새폴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 명은 드래그된 곳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압축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복잡할 수 있으니 넘어가고요. 분할크기 사용하는 곳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분할 크기는 그 용도에 따라 용량 크기를 저장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DVD용으로 분할한다고 하였을 때 4480MB를 초과할 경우 초과하는 용량을 별로 저장하게 됩니다. 예전에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 받았을 때 2개의 파일로 700MB로 구분된 이유가 여기에 있어나 싶습니다. 저도 사용해보질 않아서 명확하게 말씀드리긴 애매하지만, 맞을 것 같네요. 이러다가 잘못된 정보로 제가 맞진 않을까요. (힝) 그럼 압축완료를 눌러 압축을 실행하세요.




자 이제 압축이 완료되었으니 압축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압축을 푸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압축된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풀기 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또 있으니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알집 압축 프로그램을 보면 [압축풀기]와 [바로실행]이 있습니다. 압축풀기는 말 그대로 압축된 파일을 푸는 기능이고, 바로 실행도 마찬가지이지만, 설치 파일이 압축 파일 안에 있을 때 설치 프로그램까지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압축을 풀고 별도로 폴더를 열어서 설치 파일을 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자 그럼 오늘도 유익한(?)정보라고 생각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