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10 파일 검색, 쉽게 찾는 법 : Windows 10

아이S'티 2018. 4. 27. 12:56
반응형

  윈도우 10 파일 검색, 쉽게 찾는 법 : Windows 10


저도 이 기능은 우연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용해보니 아주 좋아서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유저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하나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것이고 하나는 제가 발견한 것인데 혹시 아신다면 PASS!





흔히 시작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 검색을 합니다. 저도 이 기능을 많이 사용했답니다. 물론 이 방식 외에도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식이 또 있긴 합니다. 바로 메뉴 표시줄에서 프로그램을 직접 찾는 방법인데요.





좌측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표시줄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폴더, 파일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알파벳 순서대로 나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어도비 포토샵을 찾는다면, "A"리스트를 찾으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O"리스트에 있다면 스크롤을 계속 내려야겠죠?







프로그램 위에 있는 알파벳을 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 알파벳과 한글이 정렬되어 있는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원하는 자음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있는 리스트를 다이렉트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제가 생각할 땐 유용하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