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제원자재가격 알아보는 홈페이지 : KOMIA

아이S'티 2018. 5. 1. 13:31
반응형

  국제원자재가격 알아보는 홈페이지 : KOMIA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 그걸 이용해서 물건을 제작하는 업체들이 힘들어 하겠죠. 그에 따라 납품 가격도 비싸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신 원자재 뭐가 있나요? 옥수수, 대두, 설탕 이런 것들이 있죠. 그리고 광산으로는 금, 은, 철, 알류미늄 같은 것들이 있고요. 원자재는 대표적으로 농산품, 광산품, 유무기원료, 유화원료, 섬유원료, 철강재, 비철금속, 희소금속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원재자를 검색하니, 증권 카테고리에 해당하는군요. 여러분들이 구입한 주식이 원자재와 관련된 업체라면 원자재 가격에 따라 주식에 영향도 미치겠네요. 당연한 것이지만, 크게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이네요. 철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철강업이나 건설업에선 더더욱 마진율을 높일 수 있으니 수익에도 관계가 있지 않을까요?



하나 더 봐야할 점들이 있습니다. 바로 무게 단위입니다. 저도 처음보는 단위들이 있는데요. 'Ib'단위는 1Ib는 1파운드를 뜻합니다. 1파운드는 0.4kg정도 됩니다. 1kg그램이 되려면 2.5Ib정도가 되겠군요.




KOMIA라는 홈페이지에서 원자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섬유업계에 종사하고 있다보니 이러한 부분을 알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얼른 섬유원료지수와 면사에 대한 시세를 알아보았답니다. 그리고 원자재 정보가 필요한 업에 종하시는 분들은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유료 결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원자재 수출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할 경우 가입해서 본다면 큰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저도 우선 참고만 하고 가끔 들어와서 시황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걸 배우게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