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영업일, 토요일도 영업하나요?

아이S'티 2018. 5. 3. 00:31
반응형

  우체국 영업일, 토요일도 영업하나요?



저도 그게 궁금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택배 아니면 우체국에 갈 일이 거의 없죠. 예전엔 편지를 받는 기쁨이라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우편이나 등기를 빨리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우리가 영업일을 알아보는 대표적인 이유는 "내 물건"을 빨리 받고 싶어서. 토요일에도 영업을 하는데 "혹시 안하면 어떻하지?"라는 조급한 마음에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 마음을 버리기 위해선 정확한 일자를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와 같은 생각이기에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거겠죠.



우정사업본부에서 살펴보니까 우체국 서비스의 경우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평일에만 합니다. 다만 옥외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의 경우 연중무휴 오후 22시까지 합니다. 우편물을 보내거나 우편물을 찾고자 할 때 옥외에 있는 우편창구에 맡겨서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우편 등기나 택벼를 조회하실 경우 등기번호를 [홈] - [원클릭 배송조회] -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도 택배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조회'라고 검색하시면 토요일 기준으로 택배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택배의 경우 요즘은 토요일에도 합니다. 그리고 우편서비스는 평일에만 진행하고 주말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옥외서비스에선 가능하다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