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국 아파트 시세 추이, 국민 리브온 (KB)

아이S'티 2019. 6. 7. 22:52
반응형

  전국 아파트 시세 추이, 국민 리브온 (KB)


안녕하세요. 레드베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KB에서 제공하는 리브온 사이트를 통해 전국 아파트 시세의 추이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내집마련에 꿈이 있으실텐데요. 내집마련을 할 때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해당 지역의 시세일 것 같습니다. 내가 살 집을 구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하죠. 그럼 각설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브온 홈페이지에 첫화면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매물의 시세는 교통 소요시간, 지역, 지하철, 지도 4가지 형태로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그럼 아파트 시세 추이를 볼 수 있는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세 추이를 보기 위해선 상단메뉴 [매물/시세]를 클릭하면 됩니다. 옵션에서 전국적인 아파트 시세 추이는 살펴볼 수 없네요. 우선 여기서 아파트 시세 추이를 알아보도록 하고, 다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선 지역별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좌측에 해당 지역의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리스트 매물 하단에 [KB시세 ㆍ실거래가 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세요.

매물이 없는 아파트의 경우엔 시세 정보가 없지만, 매물 거래가 활발한 곳은 위와 같이 시세변동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세는 매매와 전세로 구분되어 그래프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시세 추이에 대한 그래프가 필요하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시세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곳은 '국토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매물의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메뉴에 보시면 [아파트]메뉴가 있지만, 전국적인 시세 추이는 볼 수 없으며, 지역별로 검색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 후에 전국적으로 시세 추이를 조회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