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상품

아이S'티 2019. 6. 10. 23:37
반응형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상품


안녕하세요. 레드베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대학교를 다녔지만, 대학교 다닐 땐 학자금 대출을 받은 적은 없으나, 학교 생활하는데 생계자금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은데 생각해보면 "왜?..."인지 이유를 알 수 없었다고 할 순 없겠군요. 그 이유는 불필요한 소비를 했기 때문이였겠죠?

대학교 주위에 학자금 대출과 관련된 전단지가 많을텐데요. 그런 곳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단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기관이나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이유라고 한다면 "금리"라고 할 수 있겠죠. 저도 대학교를 졸업한 뒤에 느끼게 된 것이지만, 학자금 대출이 그렇게 큰 자금이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면, 여러분들이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대학을 다닐 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열심히 모으면서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 않는다면 분명 학자금 대출을 어렵지 않게 갚을 수 있다고 봅니다.

되도록 받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그래도 받아야 한다면 1금융권에서 받는 걸 추천드리고요. 오늘은 1금융권인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상품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개인"이라는 메뉴가 있고, 해당 메뉴에서 "금융상품"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대출 관련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대출 상품들 중에서 대학생에게 맞는 상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대출 상품 리스트를 보시려면 [대출상품/신청]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대학생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대출을 받기 전에 대출을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실 수도 있겠지만, 대출은 담보가 있으면 아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다면..고멘..) 그럼 각설하고 넘어갑시다.

대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총 16가지가 검색되지만, 그 중에서 대학생이라는 제목이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KB대학생ㆍ청년 햇살론'이라는 상품입니다. 하단에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보증서"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제가 보증서를 통해 대출을 받아봤는데요. 보증서라함은 정부에서 지정한 기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증서"를 발급해주면 그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보증서는 무조건 발급되는 것은 아니며, 기대출이나 신용상에 문제가 있다면 보증서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상품을 클릭해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금액은 보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에서 정해주기 때문에 얼마라고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자세한 금액을 알고 싶다면 국민은행에 전화하시면 될 것 같고요. 금리는 확정금리로 연 5.4%입니다. 대출을 안받아보시는 분들은 감이 잘 안오실 수 있겠지만, 연 이율이 5%대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거기에 연체금리는 15%면..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연체하시면 안됩니다. 사회에 진출하셨을 때 금융기관을 이용하시는데 어어려움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곳에 취직하셔서 월급을 받아야 하는데, 통장을 발급받을 수 없다면...물론 그 전에 취직도 어렵겠지요. 대출을 받을 땐 계획적이여야 하며, 받는 대출은 연체하지 말고, 꼭 갚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대출을 갚기 위해 추가적인 대출을 받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처음 대출이라면 월 나가는 금액이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되도록 대출을 받지 않은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공부를 열심히하시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잖아요? 그럼 부디 대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