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케팅 필수 프로그램 : 키워드스테이션 [1편]

아이S'티 2017. 12. 19. 23:44
반응형

  마케팅 필수 프로그램 : 키워드스테이션 [1편]


키워드스테이션은 "네이버광고"입니다.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마케팅 할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바로 여기(키)에서도 기본적인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이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이번 포스팅은 어렵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설명드리기 위한 참고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럼 천천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에선 정말 다양한 광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마케팅 분야에서 도움이 되는 영상이나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영상을 다 보면서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것들은 한 번 직접 둘러보시고요. 우선 회원가입을 하세요.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고 해도 이건 별도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만들 줄 아시죠? 비슷합니다. 요즘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한 번 볼까요? 로그인 버튼 하단에 [신규가입]을 클릭해볼께요.


가입 하실 때 사업자가 없다면 [개인 광고주]를 클릭하신 후에 [휴대전화로 가입]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본인 확인을 하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키워드 조회를 해보도록 합시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광고시스템]을 클릭하세요. 아! 저 돈이요? 저는 쇼핑몰을 운영해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하려면 돈을 충전해야 해요. 그럼 넘어갑시다. 휘리릭.


광고시스템에 들어왔으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마시고, [도구]옵션에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키워드에 여러분이 마케팅 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조회해 봅니다. 조회수(검색수)가 높을수록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그 키워드를 활용해서 블로그에 작성한다면 트래픽(방문자)을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과도한 키워드를 사용할 경우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다른 블로거(오랫동안 활동한 블로그)의 글에 쉽게 밀리거나 아예 올라가지 않을 수 있으니, 처음부터 욕심을 부리기 보단 적은 키워드(사람들이 찾긴 하지만 조회수가 적은 키워드)를 먼저 공략해야 합니다. 그럼 검색해보겠습니다.


보시면 키워드 조회수가 높죠? 처음 블로그를 하실 땐 저런 키워드보단 낮은 키워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월간검색수]에서 [PC], [모바일]은 환경에 따른 조회수입니다. 클릭하시면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를 공략하세요. 조회수가 낮을수록 여러분이 선점하는 키워드는 점점 증가합니다.


키워드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의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신 블로거 분들이라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입니다. 블로그를 계속하셔야 한다면요. 물론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도 필요하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