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미래에셋대우 cma 금리

아이S'티 2019. 9. 28. 00:09
반응형

  미래에셋대우 cma 금리



반가워요. 레드베르입니다. 여러분들은 재테크에 있어 돈을 모으는데 어떤 금융상품을 활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cma이라는 상품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유안타증권에서 cma를 사용하고 있고요. 일일로 이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럼 cma라는 부분을 잠시 알아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CMA는 본래 종합금융회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예탁받은 금전을 어음 및 채무증서 등에 운용하고, 그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20여넌 전부터 종금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증권회사의 CMA는 CMA약정 계좌내 예치자금을 MMF, RP 등의 금융자산에 자동 투자(매수)하고 고객의 현금인출 요구시 자동으로 매도하여 줍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상품보다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고 봅니다.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 상단에서 [금융상품]을 클릭하시면 [CMA]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CMA상품소개 부분에서 금리 내역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MA상품은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용하고 있는 RP형과 WRAP형이 있습니다. WRAP형은 랩보수로 연 0.0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해당 내역에서는 금리가 나와 있지 않네요. 정확한 금리에 대한 부분은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채권을 매수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상품입니다. 여러분들의 현금자산이 많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안전하게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