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소리조절 옵션 : Windows 10

아이S'티 2018. 2. 5. 19:40
반응형

윈도우10 소리조절 옵션 : Windows 10 - 오늘부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windows 10)의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쉬운 기능부터 안내해보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그걸 누가 몰라.."라고 하는 것들을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오래했지만, 새로 나온 프로그램이나 게임의 인터페이스를 단 번에 익히지 못합니다. 설명을 아주 짧을테지만 그래도 최대한 도움을 드리기 위함이니 너그럽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스피커 음량 조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량 조절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이나 키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FN]이라는 키보드와 화살표 키패드를 통해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빠르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위에 같은 키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Fn + <,>로 스피커 음량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런데 이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윈도 상태표시줄에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태표시줄 좌측에 스피커 모양이 없다면 화살표를 클릭하시고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세요. 그럼 음량 조절 화면이 나옵니다.








마우스 혹은 방향키로 음량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제 음량 조절하시는 방법을 아셨죠? 다음 번에도 아주 기초적인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