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 컴퓨터 사양보는 법 (그래픽카드, CPU, RAM)

아이S'티 2018. 3. 16. 22:44
반응형

  내 컴퓨터 사양보는 법 (그래픽카드, CPU, RAM)


예전에 PC게임 한 창 할 때, 컴퓨터의 사양을 정말 많이 봤는데 요즘엔 게임도 안하다보니 그런거에 거의 무감각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무감각(?)을 끌어 올릴 겸 윈도우 10에서 컴퓨터 사양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분이 게임을 하거나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최소사양 혹은 권장사양이라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 사양은 알겠는데, 여러분들의 사양을 모른다면 "난감하네!~"가 되겠죠.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도 아주 간략한 컴퓨터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옵션 창이 뜹니다. 거기서 [속성(S)]를 클릭하세요.



속성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보시는 것처럼 프로세서에서 CPU와 메모리(RA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체제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여러분 PC에 설치된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은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는 시작표시줄 우측에서 그래픽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텔 그래픽]을 클릭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ntel(R) HD Graphics 4400"으로 제 그래픽카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래픽 카드 순위에 대해 그러니까 어떤 그래픽 카드가 좋은 건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봐야 겠네요. 오늘은 여기서 마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