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어도비 XD로 UX/UI 디자인 연습하기

아이S'티 2018. 3. 25. 23:53
반응형

어도비 XD로 UX/UI 디자인 연습하기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보니까 쇼핑몰 디자인에 대한 부분에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제품 디자인에 대한 생각도 많고요.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외부를 예쁘게 꾸미는 것처럼, 온라인에서도 쇼핑몰이 기업의 외관이라 생각하고 예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서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브랜딩을 그저 멋있어 보이기만 하고 의미가 없다면, 그 안에 에너지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브랜딩에 있어 적절한 의미를 부여한다면 많은 에너지가 생겨서 사업에 많은 에너지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흔히 그런거죠. 우리가 어떤 믿음을 가지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기는 것처럼 말이죠.



저는 어도비 클라우드 전체 서비스를 결제했습니다. 그래서 월 6만원 가량 출금(?)됩니다. 모든 제품을 다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다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포스팅 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콘텐츠 생산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 그래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와 HTML/CSS로 변형되어 적용되는 부분이 아니라, 단순히 사이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하고자 할 때...음 그러니까 스토리보드를 형태로 쇼핑몰의 다지인 툴을 잡을 때 아주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여러가지 경로와 프로그래밍 적인 부분을 손 쉽게 적용해서 미리보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 윅스라던지 식스샵 등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죠. 앞으론 더욱더 쉽게 쉽게 변할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어도비 뮤즈를 사용하면 홈페이지 디자인을 보다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모두 익힌다면 디자인적으로 많은 스킬들을 익힐 수 있겠죠. 요즘 디자인적인 기술이 대세이죠.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체험판 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